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블로거 글 수정

초록이의정원 2023. 9. 21. 12:47
반응형

 

 

 

 

 

글 수정후 광고 수익이 제로

티스토리 블로거를 시작한지가 1년 반이 되어 갑니다. 거의 1년 동안은 티스토리 블로거 자체에 적응하느라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겨우 조금은 구글 애드센스라던지,구글 서치 콘솔,구글,구글 이메일,네이버,다음등과도 재미를 붙여서 들락 날락 하는 와중에 이게 무슨 일입니까? 수익도 개선이 되어가고 있는 와중에 말입니다. 아직 수익을 받아본 적은 없지만 말입니다. 작년에 쓴 글들을 읽어보니 업데이트 시켜야겠다고 마음 먹고 며칠 밤새워 가며 글들을 수정에 또 수정을 거듭했지 뭡니까? 그랬더니 며칠째 방문객 수도 줄고 새 글도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수집보류로 나오고,광고 수익이 제로 상태가 된 것입니다.

 

 

▶작년에 글수정후 다음 검색 누락 보기>>>

 

 

티스토리 로봇이 아닙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박스 티스토리 블로거를 운영해온지 몇 달이 지났습니다. 별 탈없이 블로거 키우는 재미를 붙이며 작가가 된 듯이 흐뭇해하던 어느 날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체크 박스가

dusemd.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거의 1년이란 세월이 지나다 보니 작년 이맘때쯤 초보 블로거 운영자가 밤새워 글 수정을 하고는(노트북이 오래 되어 자주 다운 되다보니 임시저장 한 번 후 공개 발행하고,또 수정하기를 반복) 마지막에 공개 발행을 하려는데 로보트가 터~억 하니 나타난 것이었습니다.얼마나 놀랬는지 모릅니다. 그리고는 다음에 검색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소위 저품질을 먹었다라는 것같습니다. 해결책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세월이 지났다고 까마득히 잊어 버리고 또 글 수정을 하다가 광고 수익마저 사라진 것이었습니다. 허무하기가 이루 말할데가 없었습니다.

 

 

마무리

글을 쓰고는 임시 저장해가며 최대한 완성한 후에 공개 발행을해야겠다는 것이 오늘날 깨달음입니다.

바드시 노트에 일기를 쓰듯이 메모하고는 이런 일들이 벌어졌을때는 빨강색이나 형광펜으로 주의를 환기시키는 메모 습관도 필요할 것같습니다. 

반응형